모바일 메뉴 닫기
 
제목
2020-1학기 내국인 신(편)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(일정 조정)
작성일
2020.03.11
작성자
생활과학대학
게시글 내용

2020-1학기 내국인 신(편)입생 학생증 발급


1. 학생증(ID 카드)

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, 도서대출, 교내시설 출입, 은행체크카드,

교통카드(충전식 CashBee) 및 전자출결용도 등의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.


2. 발급대상

2020학년도 1학기 대학(원) 등록을 마친 내국인 신(편)입생


3. 신(편)입생 학번 조회

가. 학부생 : 1) 기간 : 2020. 2. 14.(금) 10:00 ~

2) 방법 : 연세포탈서비스 → 학부수강신청 → 아이디(학번) 찾기

나. 대학원생 : 해당 대학원 홈페이지 혹은 해당 대학원 입학 담당자에게 문의


4. 1차 신청

가. 대상 : 개인정보제공 동의한 본 등록 ~ 3차 추가 등록한 내국인 학생

(근거 : 연세대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제4조 ‘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’)

※ 외국인/재외국민/4차 이후 등록생 등은 2차 신청 기간부터 신청 가능

나. 기간 : 2020. 2. 17.(월) 10:00 ~ 2. 19.(수) 23:59(기간 이전 신청 불가)

다. 방법 및 절차(2단계까지 마쳐야 신청 완료)

- 1단계 : 연세포탈서비스 → 로그인(ID : 학번, 초기 PW : 주민번호 앞자리 6개) →

학사정보시스템 → 학생증 발급 → 학생증신청 → ‘개인정보 수집·이용 및 처리 위탁’ 동의

- 2단계 : 휴대폰에 우리은행 ‘위비뱅크’ 앱 설치 → 대학교ID카드 신청

※ 2단계 진행시 유의 사항 ※

①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(해외 체류시 2차 신청요)

② 타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

③ 사진(JPG형식 200KB이하)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함 – 위비톡(Wibee

Talk) 등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송했다가 내려 받는 크기

④ 비대면실명확인증은 본인의 주민등록증/운전면허증만 가능

⑤ 약관 동의 후 10분 내에 신청 완료 필수

⑥ 신청 중 ‘되돌아가기(이전)’ 버튼을 누르면 신청 첫 단계로 돌아가므로 주의 요망


5. 2차 신청

가. 대상

1) 재외국민/외국인전형 합격생으로 연세포탈의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등록한 신(편)입생

2) 4차 이후 등록생/1차 미신청 등록생으로 연세포탈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한 신(편)입생

나. 기간 : 2020. 2. 20.(목) 10:00 ~

[3. 30.(월)부터 수령하려면 3. 13.(금) 23:59까지 신청 필수]

다. 방법 : 연세포탈서비스 → 로그인(ID : 학번, 초기 PW : 주민번호 앞자리 6개) → 학사정보시스템 → 학생증발급 → 학생증신청 → ‘개인정보 수집·이용 및 처리 위탁’ 동의→ 신청


6. 교부

가. 일정 (3. 13.(금) 23:59까지 신청한 신(편)입생에 한함)

1) 신촌캠퍼스 : 3. 30.(월)~4. 1.(수), 09:00~20:00, 학생회관내 우리은행(학부의

음악대학/체육특기자 입학생과 대학원/전문대학원/특수대학원

서울(신촌)캠퍼스 모집전공(학과) 입학생)

2) 국제캠퍼스 : 3. 30.(월)~4. 1(수), 09:00~20:00, 송도학사 B동 내 우리은행 출장소

나. 상기 교부기간 이후에는 해당 은행에서 영업시간(09시~16시)에만 수령 가능

※ 신분증(주민등록증/운전면허증/여권만 인정) 제시 후 본인만 수령 가능

※ 2차 신청기간과 그 이후에 학생증을 신청한 학생 중 해당 캠퍼스내 우리은행에서

찾을 때, ID 카드에 금융기능 연계를 원하면, 우리은행 계좌 미보유 내국인은 재학

증명서, 재외국민은 거소신고증과 재학증명서를 지참한 후 은행창구에서 해당

기능 추가 신청 가능.


7. 분실(훼손) 신고/(재)발급/제작 기간

ID 카드 분실(훼손)하면 즉시 학교/카드사에 반드시 신고하여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.

가. 학교 : 사용정지 및 재발급 신청 목적

* 방법 : 연세포탈서비스 → 학사정보시스템 → 학생증발급 → 분실(훼손)신고 → 학생증신청

나. 우리카드 고객상담실(1588-9955) : 금융기능(인출, 지불 등) 정지 목적

※ CashBee를 충전한 학생증을 분실하면 해당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.

다. 4월 첫째 주부터 신청 시 약 1주일 소요.


8. 모바일 학생증(연세 Y-MID)

가. 대상 : 본인 명의로 SKT, KT, U+ 모바일에 가입하고 3월에 (플라스틱)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아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동의한 신(편)입생

나. 방법 :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/신분증 앱 설치

①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②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합니다.

다.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시 해결 방법 : 모바일 학생증/신분증 로그인 메뉴 밑

모바일 ID 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(PDF) 참조 혹은 연세포탈서비스 → 학사관리

시스템 → 학생증 발급 → 공지사항


9. 문의

가. 일반 : 종합서비스센터(02-2123-3205)

나. 위비뱅크 앱 : 우리은행(1588-5000-0-2-2 또는 1599-5000-0-2-2)

다. 연세금융센터 학생증 교부 : 우리은행(02-313-3198-> 내선 313 또는 321)

라. 국제캠퍼스 출장소 학생증 교부 : 우리은행(032-822-6321)

마. 모바일 학생증(연세 Y-MID) 앱 : ㈜유비벨록스 (02-3470-4951). 끝.


연세대학교 종합서비스센터

첨부
2020-1학기 내국인 신(편)입생 학생증 발급 20200306(일정 조정 반영).hwp